엘든 링 - 색 잃은 단석 초반 1 ~ 10 필드 입수, 특수 무기 최대 강화시키기

색단석

 

색 잃은 단석을 소모해야 하는 어떤 무기를 극초반부터 얻으신 분들, 고회차 분들이 1레벨부터 키우는 경우 혹은 급하게 다른 무기로 교체하고 싶으신 분께 도움되는 게임 엘든링 색단석 포스팅입니다. 필드에서 입수가능한 몇몇 색 잃은 단석들의 위치정보를 담은 포스팅입니다. 대량의 색단석이 필요하신 분은 방울을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알림]

 

 

이 포스팅이 작성되었을 때, 즉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던  4월 초순까지는 1 ~ 9까지 보스를 깨지 않고 입수 가능했으나 1.03 혹은 1.04, 1.05패치 즈음에 꼼수로 색단석 7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패치되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색단석 7은 신의 살갗 사도, 10은 데미갓 하나를 클리어해야만 초반에 입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7과 10을 제외한 색단석들은 보스를 처치하지 않고도 이동만으로 입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서는 가능한 한곳에서 여러 색단석을 입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최대한 동선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1,2,3,4 색단석을 리에니에 거인 대장장이 이지에게서 구입

5,6,7 색단석을 빠른 화산관 진입을 통한 습득

8,9 색단석을 빠른 케일리드 진입을 통해 습득

10 색단석(고룡의 색잃은 단석)을 백면 바레 퀘스트로 습득

 

추가 색단석들의 위치는 최하단에 있는 기타 입수가능 위치를 참고해주세요.

단계별로 한개, 그 이상의 위치를 서술해두었습니다.

 

     

     

    삘 받은 무기 하나나 월은같이 좋은 무기에 빨리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필드 자체에 색 잃은 단석 자체가 몇 없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엔 대단히 위험합니다. 레벨업을 겸해서 하시는 것이 조금 더 안정성 있으나 몇 회차 이상의 고수들이라면 빠른 속도로 +10강 무기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엘든 링 - 1티어 추천 무기 명도 월은 입수, 정보, 사용법 공략 / 초반 최적화

    전기를 활용한 마검사형 유저가 쓸만한 무기 중에 1티어급 무기입니다. 지력을 어느 정도 올려야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이 무기가 가지는 여러 장점들이 그 단점을 상쇄시켜줍니다.

    ockzun.tistory.com

     

     

    이 포스팅을 통해 얻은 색 잃은 단석으로 월은을 초반에 먹고 후반까지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도

     

    Elden Ring Map | Map Genie

    Elden Ring Interactive Map - Find all Bosses, Tears, Quests, Keys, Map Fragments & more! Use the progress tracker to keep track of your collectibles and get 100%!

    mapgenie.io

    색단석을 입수할 수 있는 위치를 표시한 해외사이트 자료입니다. 뭔가 많아보이면서도 사실상 실속이 없습니다.

     

    필드에 많이 있지도 않으면서 저것의 대부분은 1,2번

     

    3번 4번은 마술학원과 리에니에 지역

     

    4번 5번은 케일리드와 중후반 지역

     

    6번 7번은 알터고원과 화산관, 녹스텔라같은 중후반 지역

     

    8번 9번은 케일리드와 후반지역

     

    10번은 극후반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일반적인 플레이를 하는 경우에 있어서는 초반에 이동가능 지역인 림그레이브, 흐느낌의 반도, 케일리드에서 열심히 먹어도 1번, 2번, / 4번, 5번, / 8번, 9번만 먹을 수 있어, 강화가 중간중간 막히게 됩니다.

     

    빠른 강화를 위해서는 리에니에로 가서 3을 먹고 6번 7번을 위해 알터고원이나 녹스텔라 쪽으로 진입해야만 합니다. 높은 단계의 강화석을 먹었다고 좋아해봐야 어차피 당장 현실은 +2라는 것이죠.

     

    이에따라 스토리 진행을 하면서 중간중간 잡다한 보스들은 물론이거니와 데미갓까지 처리하게 되죠. 프롬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굉장히 시간을 쓰게 됩니다. 애매한 강화단계로 인해 딜찍누가 쉽지 않으니까요.

     

    어느정도 순서에 맞게 게임 진행하면서 강화를 시키고, 높은 강화등급의 아이템을 미리줘서 강화에 대한 희망을 주는데다, 유저의 흥미를 자극시켜 게임에 더 몰두하게 하는 프롬식 밸런스 조정이었습니다. 그러니까 급하게 필요한 게 아니라면, 던전에서 방울을 파밍해서 구매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물론 꼼수가 있으니 이 포스팅도 존재합니다.(패치로 꼼수가 막혔습니다...)

     

     

    1. 색 잃은 단석 1, 2, 3, 4를 NPC를 통해 구입

    1~4호수 리에니에
    1부터 4까지막고 있음때리고 나오면 이지 있음

     

    귀찮게 찾으러 다닐 필요 없이 1, 2, 3, 4를 카리아 성관 앞 NPC인 거인 대장장이 이지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과 2는 무제한 구매 가능하지만 3과 4는 3개씩만 구매할 수 있음을 알아두세요.

     

     

    이하 설명된 리에니에 우회진입로를 통하시면 스톰빌 성을 무시하고 대장장이 이지에게 갈 수 있습니다. 색단석의 가격이 비싸서 그냥 주워 사용하기를 원하신다면 최하단의 기타 입수가능 위치 목차 파트를 참조해주세요.

     

    대장장이 이지와 카리아 성관으로 가기 전 유적에는 비밀문이 존재합니다. 길이 막혔나 싶어 돌아가진 마시고 네번째 사진에 보이듯 비밀문을 통과하시기 바랍니다. 구르거나 공격 등으로 해방가능 합니다.

     

     

     

    스톰빌성→리에니에 우회로(멀기트, 고드릭 무시)

    우회가능붉은 화살대로

     

    폭풍언덕의 낡은 집에서 시작합니다. 길은 붉은색 화살표 방향 그대로 가시면 됩니다.

     

     

     

    가다보면붉은 화살표 쪽으로

     

    달려가시다보면 끊긴 다리가 보이는데 끊긴 다리 끄트머리에 서서 좌측을 보면 산길로 이어지는 듯한 길이 보입니다. 그 산길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갔다면 오르막길이 끝나는 시점 우측에 통로가 보입니다. 통로를 따라가다보면 리에니에 지역 첫 축복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고 그 때부터 리에니에 지역에 탐험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와짐

     

     

     

    2. 색 잃은 단석 5, 6, 7을 화산관에서 입수

    색단석 5색단석 6

     

    사진을 보면 아실 수 있듯, 색 잃은 단석 6,7은 후반지역에서나 입수할 수 있습니다. 화산관, 도읍 로데일의 지하나 노크론, 설원에서 먹을 수 있고, 그보다 더 후반 지역에서도 입수할 수 있습니다.

     

    6은 그나마 케일리드의 던전을 클리어하면 하나 획득가능하지만 7은 초반 이동 가능한 지역에서 전멸입니다.

     

    포스팅 목적상 초반이자 가장 빨리 획득가능한 화산관에서의 입수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최상단에 써둔 것 처럼, 패치로 인하여 색단석 7의 경우엔 신의 살갗의 보스를 클리어해야만 입수가능함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산관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잘 모르신다면 이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화산관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저스펙이라 보스 클리어가 힘들 경우 이하 연결된 포스팅에 화산관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도 기술해놨으니 스펙을 올려서 추후에 다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산관 진입 방법

    화산관 가는 법

     

    색 잃은 단석 6 위치

     

    순서관계상 색 잃은 단석 6부터 입수합니다.

     

    위 포스팅에 의거한 방법에서 납치인형에게 납치를 당합니다. 가장 빨리 가능한 방법입니다. 물론 레벨업을 통해 부절을 모아 알터고원으로 가셔서 NPC를 통해 가셔도 됩니다.

     

    용암폭포랜딩

     

    납치 인형에게 납치당하시면 용암폭포 위에서 스폰되고 용암폭포 밑으로 히어로 랜딩(추락)을 합시다. 용암폭포가 아닌 곳은 낙차가 있어 사망할 수 있으니, 폭포에서 떨어지세요. 용암데미지는 1회차 저렙이라도 성배병 들이키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약합니다. 다크소울 시리즈의 용암을 생각하지 마세요.

     

     

     

    철창 옆돌아가기

     

    직진하시다보면 철창과 잡몹이 있는 집이 하나 있는데 이 집의 모퉁이를 따라서 움직이면

     

     

    올라가면위로 올라가면
    색단석 6먹음

     

    오른쪽에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올라가셔서 지붕으로 점프하시면 색 잃은 단석 6을 입수합니다.

     

     

     

    색 잃은 단석 5 위치

    5는 가다가위로 올라가면
    끝에 나옴3갈래

     

    색단석 6을 먹기 전에 볼 수 있는 좌측의 계단이 있습니다. 이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엘레베이터 두개가 보이는데 좌측의 것이 숏컷, 색단석5 보스전이 있는 곳으로 상승하는 엘레베이터이고, 우측의 것이 하강하는 엘레베이터입니다.

     

     

    타고 올라오시면 멀리 보이는 매달린 시체에서 색단석 5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색 잃은 단석 7 위치

     

    이제 문제의 색 잃은 단석7입니다.

    이하 톱니바퀴를 통해 올라가는 방법이 막혔다고 보시면 됩니다.

     

     

     

    버그성 꼼수도 아니고 게임사에서 만든 점프와 자연환경을 이용한 정당한 방식이라 생각하는데 아쉽습니다. 어차피 보스 하나만 잡으면 먹을 수 있는 것을 굳이 이렇게 막을 이유가 있었을까. 아쉬울 따름입니다.

     

    패치로 이 방법이 막힌 것을 인지하고 글을 수정합니다.

     

     

    이전 색단석7 입수방법(막힌 꼼수가 궁금하신 분을 위해)

    더보기

     

    색 잃은 단석 7의 경우에는 저 화산관으로 이동하는 포스팅에서 소개된 숏컷 근처에 있는데요. 참고해서 숏컷 다리를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숏컷 통로위로

    숏컷 다리 위에 보시면 저 멀리 납치 인형과 아이템 하나가 보입니다. 저것이 색 잃은 단석 7인데요. 납치당하는 방법을 써서 왔다면 저 위치로 가는게 좀 어렵습니다. 그래도 꼼수가 역시 있는데요.

    튀어나온 거밟고 위로

    몸을 최대한 가볍게 해서 점프에 점프를 통해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 점프에 다리 위로 툭 튀어나온 곳에 걸터있다가 바퀴로 점프합니다. 여기가 1단계 고비고 바퀴 위에 올라가면 난간으로 점프하는게 2단계 고비입니다.

     

    갑옷을 입으면 계속 실패하는데 장비를 해제하고 점프하면 한방에 올라가더라구요. 그렇다고 방패랑 무기를 빼면 납치인형에게 끔살 당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빨리 먹는게 중요하시다면 큰 의미는 없으니 다 해제하고 하셔도 될 수 있습니다. 7번은 인내심을 가지고 여러번 도전해 주세요.

     

     

     

    보스방우측 엘레베이터
    가다보면추락

     

    신의 살갗 보스를 클리어하신다면 축복 우측에 위아래로 움직이는 발판으로 다음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뚫린 창문으로 넘어가서 밑으로 점프해 내려가시면 석검열쇠를 쓸 수 있는 임프동상이 있는 위치까지 갈 수 있습니다.

     

     

     

    용암바다올라감
    적 많음위로 올라감

     

    너무 넓은 곳이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저스펙에 오신 분들이 있을테니 사진을 잘 보면서 빨리 이동하세요.

     

    석검 열쇠철창 밟고 추락
    적 많음라이커스결의

     

     

    임프동상에 석검열쇠를 사용하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밑으로 내려갈 수 있는 낙사 위험지역이 있습니다. 심지어 가장 지하에 내려가보면 몬스터도 따라오니 최대한 빨리 축복으로 이어지는 숏컷을 따야 합니다.

     

    몬스터들을 피해 닫힌 문을 열면 초상화와 벽난로가 있는 곳이 나옵니다.

     

    벽난로 앞의 아이템은 도읍기사의 결의이며 우측으로 가다보면 축복으로 이어집니다.

     

     

    모판 저주가다보면 있음
    7 먹기

     

     

    떨어졌던 곳 근처에는 모판의 저주라는 아이템도 존재하고 모판의 저주 아이템을 먹은 곳 바로 좌측에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다보면 납치인형이 있는 곳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색 잃은 단석 7을 이곳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패치 한번으로 이렇게 돌아와야하니 아쉽네요.

     

     

    3. 색 잃은 단석 8, 9를 케일리드에서 입수

     

    케일리드 지역 진입방법

    케일리드 2전송문

     

    처음 하는 플레이어 혹은 빨리 케일리드 지역으로 가고 싶은 플레이어는 이하 전송문을 통해 케일리드로 진입하셔도 좋습니다. 당연하게도 걸어가셔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다만 9번 입수는 이 전송문을 통하는 게 훨씬 빠를 수 있습니다.

     

    위치는 제 3마리카 교회 위 강변 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색 잃은 단석 8 위치 

    구석스카라베
    색단석8

     

    케일리드 지역은 처음부터 갈 수 있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해당 지도 위치에 스카라베가 나무가지 위에 있는데, 잡으면 색 잃은 단석 8을 줍니다. 처치하면 자폭하면서 데미지를 주니 조심하세요.

     

     

     

    색 잃은 단석 9 위치 

     

     

    색단석9밑에

     

    전송문을 통해 날려져 온 곳에서 가깝습니다. 저 위치에 가면 스카라베가 있고 처치하면 색 잃은 단석 9를 얻습니다.

     

     

     

    4. 고룡의 색잃은 단석을 퀘스트를 통해 입수

     

    고드릭을 클리어하고 원탁의 두 손가락에게 말을 걸 수 있는 정도로 초반 스토리 진행이 되야합니다. 즉 고드릭을 깨야 +10강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물론 여기까지 퀘스트를 따라오셨다면 +9강이니 고드릭도 껌입니다.

     

    그래도 퀘스트를 따라가야 되서 복잡하며, pvp도 해야되고 다른 맵으로 이동되는데 그 맵이 대단히 강한 몬스터가 많아서 위험하다는 점 등이 문제입니다. 그러니 최대한 빠르게 먹고 나오죠.

     

     

    백면 바레 피 묻은 손가락 퀘스트

    바레제스처

     

    처음에 대화를 나누지 않아도 고드릭을 처치하면 글귀와 '박수' 제스처를 남기고 사라져 있습니다.

     

     

     장미 교회 위치

    장미교회는 리에니에구석에

     
     진행 순서

    1. 극초반 바레와 만남(무시가능).

    2. 고드릭 처치

    3. 대축복에서 닫혀있던 문이 열리고 두 손가락과 노파와 대화.

    4. 바레 사라지고 장미교회 글귀와 제스처를 남김(무시가능).

    5. 위 사진을 참고하여 리에니에로 넘어가 장미교회로 이동

     

     

     

    교회로 가서 말을 걸어보면 바레는 문드러진 피손가락으로 플레이어가 침입을 하길 원합니다. 반드시 '소모품인 문드러진 피손가락'으로 세 번 정도 침입하셔야만 합니다. 그렇게 침입을 완수하면 또 다시 퀘스트를 줍니다.

     

     침입의 경우 '문드러진 피 손가락'을 사용해서 3회 침입 카운트만 세는 것이다보니, 굳이 싸워서 이길 필요도 없고 침입이 되었다면 그냥 낙사해서 빨리 빠져나오셔도 됩니다. 그냥 '손가락 끊기'로 빠져나오셔도 됩니다.

     

    4종루천에 붉은 물
    휘석검 열쇠 위치 잘 보기사용 잘 하기

     

    서포에 무녀의 피를 묻히라는데, 무녀 npc를 처치해 묻히거나, 시작하자마자 만난 무녀의 죽은 시체에서 피를 묻힐 수 있습니다. 사종루에서 휘석검 열쇠를 가장 위 우측에 있는 전송문에 사용하면 우리가 처음 시작했던 장소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휘석검 열쇠는 사종루 축복 근처에서 하나를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복수

     

    처음 시작한 장소로 가면 처음에 싸웠던 접목의 귀공자를 다시 만나 쓰러뜨려야 합니다. 고드릭을 깰 정도면 쉽습니다. 복수해주세요.

     

     

    두 곳

     

    처음 시작하자마자 나왔던 문 바로 우측에 원래는 봉인되어서 열리지 않던 문이 있습니다. 사종루를 통해 오셨다면 개방이 되어있으니 들어가서 아이템들을 회수해주세요.

     

     

    폭풍매매의 옛 왕

     

     

    뼛가루 '폭풍 매 디네'와 키 아이템 '폭풍 매의 옛 왕'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폭풍 매의 옛 왕'은 네펠리 루의 퀘스트에도 쓰이니 꼭 확보하세요.

     

     

    서포 적시기막 쓰기

     

    죽어있는 무녀와 상호작용시 피를 묻힌 '피의 군주의 서포'를 입수하고, 그것을 가져다주면 됩니다.

     

    내 손을?아픔 ㅠ

     

     

    바레에게 가면 바레는 지역을 이동할 수 있는 순혈기사 훈장과 피 묻은 손가락을 줍니다. 

     

    '순혈기사 훈장'을 사용해보면 플레이어는 모그윈 왕조 알현의 땅이라고 하는 곳으로 텔레포트 됩니다.

     

    '피 묻은 손가락'은 무한하게 침입을 가능케 해주는 멀티플레이 용 아이템입니다.

     

     

    왕조 도착

     

     

    여기서 정면으로 계속 직진 및 산 등반을 하시면 됩니다. 이 뒤편으로 가면 여러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나 전체적으로 강력한 몬스터들이니 주의하세요.

     

    등반할 경우 이 맵의 보스가 있는 바로 직전 축복까지 달려가야됩니다. 대단히 위험할텐데, 한 방 맞았을 때 살았으면 아이고 감사합니다라고 외치면서 구르고 달립시다.

     

     

    괴물!신앙
    개많음

     

    위험해보이기도 하고 숫자도 많지만 사실 피해다니기 쉽습니다. 문제는 세 번째 사진 이후로 들어갈 동굴같은 곳인데, 이곳에는 대단히 호전적인 적들이 많습니다. 어둡기도 하고요. 최대한 빨리 그 동굴을 빠져나가시면 축복 왕조의 문턱에서 쉴 수 있습니다.

     

     

    이제 몸으로 박치기

     

     

     왕조의 문턱 축복에서 쉬셨다면 다 왔습니다.

     

     

    숨어 있음

     

     

    왕조의 문턱에서 바로 코앞에 이런 광경이 펼쳐져 있는데 제단같은 곳 위에 있는 몬스터 바로 앞에 보물상자가 보입니다. 저 보물상자에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이 존재합니다. 조심해서 다 잡고 드시거나, 그냥 죽을 걸 각오하고 먹고 죽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단석10

     

     

    이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을 먹은 곳에서 반대편 정면을 보면 이 맵의 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축복에서 봤을 때 축복에서 전진하다 좌측으로 가면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이고 우측의 리프트를 타고 가면 보스입니다.

     

    이렇게 해당 공략 포스팅을 따라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을 입수하시면 실제로는 보스와 한 번도 싸우지 않고 +9강(패치로 인해 7제외)까지 할 수 있으며 고드릭 처치시에 특수무기를 +10강하게 되는 웃기는 경우가 됩니다.

     

    물론 이런 플레이는 사실 초회차나 초보 유저에게 추천하는 사항은 당연히 아닙니다. 저처럼 여러번 회차를 클리어하고, 새 캐릭터를 키운다거나 할 때 불편함을 느끼는 고수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니 그 점 유념해주세요.

     

    물론 초보여도 이런 고강 무기를 드는 것을 권장하고 싶을 때가 있기는 합니다. 너무 어렵거나, 현실을 살기 위해서는 시간단축을 위해 고강을 하셔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기타 입수가능 위치

    색 잃은 단석 1 위치

    - 1 -

    색단석 1 지도

     

    역참터 근처 지도 상 위치로 가시면 의자에 앉아있는 시체가 있습니다. 

     

    111

     

    해당 시체에게서는 색 잃은 단석 1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1-21-21

     

    지도의 위치로 가시면 네모낳게 삐져나온 건물 위에 스카라베가 멀뚱히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스카라베를 처치하면 색 잃은 단석 1을 입수합니다.

     

    - 3 -

     

     

    1-23
    1-241-25

     

    말타고 가서 해당 위치의 스카라베를 잡으면 나옵니다. 자폭주의

     

    색 잃은 단석 2 위치

    - 1 -

    색단석 2색단석 2

     

    멀기트를 잡고 스톰빌 성 안에 들어온 경우 림그레이브 스톰빌 성의 성벽 탑 축복에서 시작합니다. 

    멀기트를 잡지 않고 2를 파밍하고자 한다면 밑의 두번째 세번째 입수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색단석 2색단석 2

     

    짜증나는 폭탄을 뿌려대는 비행 몬스터가 있는 곳인데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기억하고 있을겁니다. 정면으로 갔다가 우측으로 가는 길이 정규루트인데, 그곳이 아니라 좌측난간으로 점프하셔서 밑으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색단석 2색단석 2

     

     

    잘 보면 밑에 떨어져도 괜찮은 곳이 있는데요, 계속해서 내려갈 수 있는 곳으로 점프 점프 하시다보면 가장 밑에 색 잃은 단석 2가 있습니다.

     

     

    - 2 -

     

    색단석 2
    색단석 2색단석 2

     

    멀기트 잡기 전에 2를 입수하고 싶으시면 시프라 강 쪽을 가보세요. 시프라 강 우물로 가셔서 진행하시다보면 시프라 강 강가 지도 상 위치, 전송문 바로 옆에 색 잃은 단석 2가 있습니다.

     

     

     

     

     

    - 3 -

    색단석 2색단석 2

     

    목차에 소개된 리에니에 우회로를 통해 리에니에로 넘어갈 경우 지도상 위치에서 색 잃은 단석 2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회로를 통해 스톰빌 성을 무시하고 오셨다면 그냥 대장장이 이지에게 구매하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 

     

     

    - 4 -

    색단석 2
    색단석 2색단석 2

     

    마찬가지로 리에니에 지역으로 진입해서 해당 위치의 스카라베를 잡으시면 나옵니다. 자폭주의

     

     

    - 5 -

    색단석 2-5
    스카라베 입수

     

    또 스카라베입니다. 잡으시면 나옵니다. 자폭주의

     

     

    색 잃은 단석 3 위치

    색단석 3 위치

    색 잃은 단석 3번은 고드릭을 처치하던 안하던 리에니에 지역으로 진입을 해야합니다. 그 이전엔 파밍할 수 있는 장소를 아직 찾지 못했고,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현재까지 알려진 곳도 없는 곳도 없습니다.

     

    물론 몬스터 파밍이나 던전 탐험을 제외하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리에니에 말고는 필드에 있는게 없어요. 물론 그냥 이지한테 사는게 가장 편합니다.

     

     

    - 1 -

    진짜 너무 많음의자 사이

     

    리에니에 지역 돌입하셔서 그냥 말타고 달리시면 저 위치에 있습니다. 

     

     

     

     

    - 2 -

     

     

    3에 둘또카라베
    응 입수야

     

    이번에도 스카라베. 자폭주의

     

     

    - 3 -

     

    세번째거언덕 위

     

    해당 위치에 가면 시체에게 있습니다.

     

     

    색 잃은 단석 4 위치 

     

    - 1 -

    호수에 있음죽음 주의

     

     

    케일리드에 진입한 이후 그냥 말타고 아무것도 상대 안하고 냅다 달려서 에오니아 늪지에 옵니다. 이 에오니아 늪지는 걸어다니면 부패게이지가 차오르지만 말을 타면 멀쩡합니다. 그러니까 또 냅다 달려서 필요한 단석만 빨리 먹고 빠집시다.

     

    색 잃은 단석 4는 늪지의 동쪽에 있습니다.

     

    이 에오니아 늪지에서는 단석 4와 5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에오니아 늪지 중앙부에는 필드보스도 있고 밀리센트라는 암령이 침입합니다. 보스는 그냥 안가면 되지만 밀리센트가 침입해 오면 자동으로 말에서 내려져서 튀어야 됩니다. 그 과정에서 말을 탈 수 없으니 부패가 걸려버리면 위험하죠. 최대한 외곽으로만 이동하세요.

     

     

    - 2 -

    걸어가면 나옴숲 속에

     

    리에니에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색단석 4입니다. 그냥 달려가면 됩니다. 

     

     

    - 3 -

    황금나무 앞거대 항아리

     

    케일리드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색단석 4입니다. 그냥 달려가면 됩니다.

     

     

     

    색 잃은 단석 5 위치 

    다섯 번째

     

    색단석 5 역시 케일리드에 있어서 입수가 가능하니 망정이지 중반지역인 화산관 알터고원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케일리드는 취급상으론 알터고원, 화산관과 동일하게 중반 난이도 취급당하는 거죠. 

     

    입수할 수 있는 개수가 적어지기 시작합니다.

     

     

    - 1 -

    에오니아부패호수
    협곡잡으면 나옴

     

    마찬가지로 에오니아 늪지에 있고 늪지 북쪽에 있습니다.

     

    색 잃은 단석 4를 먹은 지점에서 좀 더 돌아다니시면 지도의 해당 위치에 붉은색의 큰 스카라베가 있는데 그 너머로 계곡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쭉 들어가면 색 잃은 단석 5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라단 잡으러가다가 나옴

     

    라단 성에 들어가서 성주 말하는 동안 입수합니다.

     

     

    - 3 -

    용암 호수

     

    화산관 지역에서 색단석7을 먹으러 가는 도중 만나는 용암호수에서 색단석 5를 가지고 있는 스카라베가 있습니다.

     

    처치시 색단석 5 입수합니다.

     

     

     

    색 잃은 단석 6 위치

    여섯 번째

    케일리드 지역에서는 던전을 클리어해야만 입수 가능하고, 로데일 성은 데미갓 둘을 처치해야만 들어갈 수 있기에 입수 시기가 늦어집니다.

     

    사실상 화산관에서 입수하는 것이 보스전도 없고 가장 빨리 입수가 가능합니다.

     

     

    - 1 -

    구석으로언덕 위로
    높은 곳에 있음

     

    알터고원이긴 해도 그나마 쉽게 획득 가능한 색단석입수 위치입니다. 부절만 모아서 가면 되니까 보스전을 할 필요도 없죠.

     

    - 2 -  사리아의 결정갱도 

    결정 갱도는..복잡
    함정

     

    이곳에서는 그저 색 잃은 단석 6만 입수하기도 하고, 보스를 상대하기도 해야하니까, 보스랑 싸우기 싫고 색 잃은 단석만 목표시라면 화산관이나, 녹스텔라 쪽을 추천합니다.

     

    용이 불태운 폐허의 지하실로 들어가시면 전송함정이 있는 보물상자가 있고, 케일리드에 있는 사리아의 결정갱도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함정이 아니라 ㅋㅋ이상한 괴물

     

     

    결정갱도 내부는 생각보다 이동하기가 짜증납니다. 중앙 망루같이 있는 곳에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러니하게도 그 몬스터를 잡은 방향으로 이동해야 보스를 잡으러 갈 수 있습니다.

     

     

    튀자좋은 길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있는 망루로 점프하시고 주위를 살펴보면 점프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이 보입니다. 저 위치로 가서 점프 점프하시면 막혀있는 파괴된 건물 안으로 갈 수 있고 보스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 보스방 앞에는 마리카의 쐐기석이 없어서 축복에서 걸어와야되기 때문에, 중간에 사다리를 내려서 숏컷을 만드는 구간이 있습니다.

     

     

    보스를 잡아야

     

     

    이곳의 보스를 처리하시면 색 잃은 단석 6과 단석 7을 5개, 기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입수 가능한 색 잃은 채석꾼의 방울 1은  단석1,2를 무제한 구매 가능하게 해주는 물건입니다.

     

     

     

     

    - 3 -  영원한 도읍 녹스텔라에서 색단석 6, 7 입수

    영원한 도읍 녹스텔라까지 가는 방법은 사뭇 길다보니 이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영원한 도읍 녹스텔라까지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영원한 도읍 녹스텔라 축복에서 시작합니다.

     

    녹스텔라에서 시작수많은 슬라임들

     

    축복에서 봤을 때 좌측 계단을 통해 건물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고 그냥 땅을 밟으며 탐색하는 경우가 있는데, 색 잃은 단석은 계단으로 올라가야 있습니다.

     

     

    철공 굴러와유

     

    올라가시다보면 이상한 철공이 굴러오는 지점이 있는데요. 이 철공이 있는 지점을 토대로 위치를 판단하시면 됩니다.

     

     

     

     

    여기 많음가다가 나옴
    색단석 7

     

     

     

    철공을 처리하면 물방울 유생을 얻고, 그 철공이 내려오던 계단으로 올라가서 열려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보물상자에 색 잃은 단석 7이 있습니다.

     

     

     

    슬라임 무리의 공격

     

     

    색 잃은 단석 7을 먹은 곳 좌측을 보면 통로가 있습니다. 길 끝에 무언가 있을 것 같은 곳이 있는데요, 저곳에는 전설의 탈리스만 '녹스텔라의 달'이 있습니다. 물론 저것이 중요한 건 아니고

     

     

    계단 중간에색단석 스카라베

     

     

    가는 도중에 스카라베가 있는데 해당 스카라베를 처치시 색 잃은 단석 6을 얻을 수 있습니다. 6과 7을 얻는 것이니 이쪽이 고생을 덜합니다.

     

    색 잃은 단석 7 위치

    색단석 77

    화산관에 단 한개. 로데일 지하 흉조들이 판치는 최악의 스트레스 지역에 두개. 이후엔 라니 퀘스트를 통한 곳이나 설원, 파름 아즈라 지역에서나 입수가능합니다.

     

    즉, 가장 빨리 먹을 수 있는 것은 화산관에 납치 인형이 지키고 있는 것 하나. 나머지는 데미갓 둘을 잡고 흉조랑 드잡이하면서 두개를 구하던가, 설원에 가서 맘편하게 먹는가 입니다. 

     

     

    - 1 -  로데일 지하 랍스터 두마리가 지키고 있는 두개의 색단석 7

    최악의 랍스터가는 길
    우물 가는 길지하로 통하는 우물

     

    대로 옆 노대에서 가다보면 정면에서 번개화살을 쏴대는 기사가 있습니다. 무시하고 좌측의 난간을 넘어 밑으로 떨어지면 파괴된 집들 사이에 우물이 구석에 있습니다. 그 안으로 점프해서 들어갑시다.

     

    중앙 축복

     

    가다보면 흉조들이 돌아다니고 넓은 통로가 있는데 돌아다녀보면 축복이 존재합니다. 일단 앉아서 축복 활성화 시킵니다.

     

     

    흉조 많음밑으로 추락

     

    축복에서 나와서 좌측을 봤을 때 흉조 두마리를 정면에 두고 좌측과 우측에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우측으로 가면 파이프로 길이 이어진 공간이 나옵니다. 

     

    그러면 가면서 제가 밑으로 떨어진 것 처럼 중간 파이프를 밟으며 지하로 떨어집시다.

     

     

    랍스터 원첫번째

     

    랍스터 한마리가 지키고 있는 색단석 7을 입수합니다.

     

     

    - 2 -

    랍스터 2단석도 한개 더

     

    바로 근처에 또 랍스터 한마리가 있는데 잡고나서 파이프들을 둘러보면 파이프 안에 그놈의 스카라베가 또 나옵니다.

     

    처리하면 색단석 7이 나옵니다.

     

     

    - 3 -

    지도
    거대 해골해골 이 사이

     

    설원 지역에서 처음 먹을 수 있는 색단석7입니다. 거대 해골 입에 있습니다.

     

    색 잃은 단석 8 위치

    - 1 -

    여덟번째 지도스카라베 연속
    잡으면 나옴

     

    색단석 8은 명실상부 후반, 극후반 지역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케일리드 지역에도 한개밖에 없을 뿐이고 화산관과 초중반 지역에도 전멸, 로데일 지하에 하나 있다고 하는데, 가는 길이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괜히가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가급적 위에 포스팅한 케일리드의 색단석으로 버팁시다. 이후 설원에서 색단석 8을 여럿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얼음 호수 사이
    또브스터잡으면 줌

     

    이번에도 랍스터 두마리가 지키고 있습니다.

     

    색 잃은 단석 9 위치

    - 1 -

    적들이 많음원탁

     

    냅다 달리시면 됩니다.

     

     

    - 2 -

    다리 사이 지도시체 하나가 단석을

     

    다리 위 시체에서 입수합니다.

     

    고룡의 색 잃은 단석 위치 (10)

    열 번째

    한 회차에 8개의 고룡 색단석을 입수할 수 있지만, 아무 조건 없이 필드에서 주울 수 있는 것이 적습니다.

     

    퀘스트를 통해 입수해야 하거나, 어떤 보스를 처치해야 입수가 가능하다거나, 어떤 암령을 처리해야한다거나, 특수 지역에 진입해야 하거나 하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하거나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실상 가장 쉬운데다 빠른 게, 위에 설명한 백면 바레 퀘스트이고 그나마 밑에 설명하는 곳이 느리긴 해도 얻기가 쉽습니다.

     

     

     

     

     

    파름 아즈라 용성당 지붕 위에서 시작합니다. 

     

     

    파름아즈라용 성당 지붕 위
    멀리 보이는 용

     

    가다보면 멀리서 용이 붉은 벼락을 쏟아내고 있는데 그 용 뒤에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이 존재합니다.

     

     

     

    옛날 과 다른용 뒤로 가면 있음

     

     

    이 용은 1.03패치 이전에는 근처에만 가면 멍때리기만 하고 잡기 쉬웠는데, 패치가 되어서 근접해도 공격해옵니다. 그래도 근처까지만 갔다면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은 곧입니다. 해당 용을 잡아도 고룡암의 단석을 줍니다.

     

     

    - 2 -

     

    미켈라의 성수로 진입을 해야 먹을 수 있는 고룡의 색 잃은 단석입니다. 

     

    가는 방법은 이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말레니아 보기
    파름 아즈라 가는 길10번째
    귀부기사 근처

     

    위치는 전설의 뼛조각 '귀부기사 핀레이' 를 먹은 곳 바로 옆입니다. 

     

     

    엘든 링 - 도전과제 '전설의 뼛가루' 공략

    엘든 링의 세계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뼛가루가 있는데요. 명백하게 구획이 나뉘어져 있는 것이나 FP 소모, 능력 등을 보자면 4개의 분류로 나뉘는 듯합니다. 2022년 3월 8일 기준 업적 획득자가 고

    ockzun.tistory.com

     

    더 자세한 길은 위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귀부기사 핀레이 위치까지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3 -

     

    아나스타샤!
    멀리서 막 옴같이 죽음

     

     

    마찬가지로 미켈라의 성수로 가는 중에 먹을 수 있는 고룡의 색 잃은 단석입니다.

     

    지도상의 위치로 가면 토렌트에서 강제로 하차당하고 멀리서 빛바랜 자를 먹는 아나스타시아에게 공격받습니다. 처리하시면 고룡의 색 잃은 단석을 입수할 수 있지만, 굉장히 데미지가 강렬하기 때문에 잡는데 주의를 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