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 미켈라의 칼날 말레니아 만나는 법 - 전례 거리 오르디나 공략

말레니아 썸네일

 

게임 엘든 링에서 온갖 트레일러와 한정판 피규어로도 뚜렷하게 존재감을 과시하는 그녀는 스포일러지만 스포일러라 보기 어려운 데미갓입니다. 게임 내에서 찾아가기도 힘들죠. 추가적으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혼자선 못찾겠다거나 시간을 아끼시고 싶으신 분은 본문을 통해 정보를 얻기 바랍니다.

 

 

     

    성의 사진

     

      엘든링 말레니아 만나기

      1 - 1 성수의 비부절 (좌) 획득

      중요 아이템

       

      성수의 비부절 좌,우 를 먹어야 말레니아가 있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성수의 비부절 (좌)가 있는 곳이 소르 성채 옥상의 영체 옆입니다.

       

       

      여기 있었음

       

      게임 전체 지도로 봤을 때는 거대 황금나무 우상단측인데, 해당 지역 자체의 난이도도 그렇지만 이 소르 성채에는 노장 니아르라는 보스가 존재하고 그렇기 때문에 레벨을 제법 높여야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 2 성수의 비부절 (우) 획득

      백금 마을

       

      전체 지도 좌측 하단 부분 리에니에 호수 지역 백금마을 축복에서 윗 방면으로 가다보면 한 항아리를 볼 수 있는데, 때리지 마시고 구르시면 항아리 변신이 풀리고 npc가 나옵니다. 해당 npc에게서 성수의 비부절 (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신 할배

       

       

      좌보다는 낮은 레벨로 갈 수 있는 곳이고 보통 좌보다는 우를 먼저 획득 가능하지만 어차피 좌우를 함께 먹어야 말레니아를 만날 수 있으니, 순서는 상관지만 미리 먹어두시겠다면 1-2번을 우선 진행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성수의 비부절 (우)를 입수하시고 원탁에 가면 기드온의 서재 앞에서 상호작용 없이 서 있던 부하 엔샤가 공격해 옵니다. 처치하시면 장비류를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2. 로르드 대승강기 탑승

      완전체가 된 성수의 비부절을 가지고 금역의 로르드 대승강기로 갑니다. 비부절을 완전체로 만드셨다면 로르드 대승강기 위치는 이미 맵에 표시되서 위치를 아시겠지만, 주의 깊게 살펴보시지 않으면 헤매실 수 있습니다.

      이 시대에 엘베라니

       

      액션전환으로 부절과 비부절을 전환하지 않으시면 부절로만 계속해서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뭔가 해서 조금 시간을 지체했는데요. 이 게임에서 액션전환을 거의 하지 않다보니 생길 수 있는 불상사였습니다.

       

       

       

      도읍의 모르고트를 잡으면 멜리나가 로르드 대승강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완전체 로르드 부절을 줍니다. 그래서 부절과 비부절 둘 다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덱타스 부절과는 상관이 없는 별개의 물건입니다. 로르드 부절이나 성수의 비부절이나 이동을 하는데, 도착하는 위치가 다릅니다.

       

       

       

      일로 가야됨

       

      성수의 로르드 부절은 성수로 가는 숨은 길 쪽을 통해 미켈라의 성수로 가게 해주고 이는 챌린지 보스인 말레니아를 잡기 위한 길입니다.

       

       

       

       

      다른 길

       

      멜리나가 준 로르드 부적은 자미엘의 폐허 쪽으로 이어집니다. 이쪽은 정규 스토리 진행용입니다.

       

       

       

       

      3. 전례 거리 오르디나 공략- 봉인감옥과 네 동상

      승강기를 타고 이동하시다보면 지도가 밝혀지지 않은 설원이 존재할텐테 지도를 드시고 전례 거리 오르디나로 갑니다.

      동상 네 개

       

      여기서 전례 거리가 완전 개방되려면 수수께끼를 풀어야 합니다. 봉인감옥으로 들어가 네개의 동상에 불을 지피는 것입니다.

       

       

       

      불 키기

       

       

      첫 번째 동상

      암살캐 딜 쩜

       

      봉인감옥으로 들어가기 전에 촛불로 빛나고 있는 곳을 보시면서 왔을 겁니다. 그곳으로 가시면 원랜 없던 동상이 생겨있고 그 동상에 불을 킬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은신한 암살자와 지붕 위 궁수가 여럿 있으니 항상 조심하세요. 저처럼 피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동상

      비벼서 올라가기

       

      첫번째 동상거리에서 우측으로 조금 가다보면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고 사진의 난간으로 점프해서 몸을 비벼 저 사다리가 있는 곳으로 올 수 있습니다. 첫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사다리 왼편에 첫 번째 동상이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심해서

       

      처음 동상과 매우 가까우니 근처를 잘 탐색해주세요. 이 위로 사다리를 타고 가다보면 맨 위에 두 번째 동상이 있습니다.

       

       

       

      세 번째 동상

      여기가 가장 위험

       

      두 번째 동상에 불을 킨 직후의 두 번째 사진 정면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옥상에서 내려오고 해당방향으로 튀어나온 지붕 위로 점프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데 해당 위치로 가시면 사진 우상단처럼 사다리가 보입니다. 그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시면 세 번째 동상이 존재합니다.

       

       

      이제 쉬운 곳

       

      해당 위치는 지상과는 다르게 가옥의 지붕을 넘나들어야해서 궁수들의 화살 공격이 대단히 위험합니다. 사진에도 피칠갑이 되어 이미 유다희를 맞이한 분들이 많은데 저도 한 번 죽었습니다. 조심하세요.

       

       

       

       

      네 번째 동상

      지도상으론 여기암살자 주의

       

      네 번째는 쉽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첫 번째 동상을 기준으로 예를 들었기 때문에, 네 번째로 설명 드리지만 사실 첫 번째 동상만큼 쉽죠. 그냥 지도상에 저 위치로 가서 사다리 타고 올라가시면 나옵니다. 암살자 공격만 주의하시면 천천히 걸어서 갈 수 있죠.

       

       

       

      글만 봐서는 잘 모르겠거나,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영상 또한 첨부합니다.

       

       

       

       

       

      4. 미켈라의 성수로 이동

      네 동상의 불을 키면 봉인이 풀리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전례 도시 가장 위에 있는 전송문을 통해서 다음 지역인 미켈라의 성수로 이동합니다. 그 이후에는 사실상 진행에 있어서 크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그냥 탐색 좀 하시고 찾다보면 금방 말레니아와 만나실 수 있습니다. 

       

      거의 금방임

       

       


       

       

       

      말레니아 껌임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