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 1티어 추천 무기 명도 월은 입수, 정보, 사용법 공략 / 초반 최적화

월은 썸네일

 

엘든 링에서 전기를 활용한 마검사형 유저가 쓸만한 1티어급 무기입니다. 지력을 어느 정도 올려야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이 무기가 가지는 여러 장점들이 상쇄시켜줍니다. 초반에 입수하고 강화해, 시작부터 엔딩까지 성장형 무기처럼 쓰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 정보도 없이 맨땅에 헤딩하시는 분들은 초반에 입수하기 힘드니 본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월은 장, 단점

     

    ✔️ 장점 : 초반에 입수할 수는 있음 

     

    ✔️ 장점 : 약 전기, 강 전기 - 상황에 따른 강력한 맞춤 전기 사용 

     

    ✔️ 장점 : 유사시 마법사 전환, 쌍도 극딜용 전환에 매끄러움

     

    ✔️ 장점 : 강인도 감쇄력이 높아 대단히 안전한 편

     

    ✔️ 장점 : 강렬한 추가 출혈 데미지

     

    ✔️ 장점 : 능력치 보정이 준수한 편

     

    ✔️ 장점 : 빠르게 강화가 가능

     

    ❌ 단점 : 스위칭, 대방패 사용이 어려움 등 안정성에 문제 

     

    ❌ 단점 : 초반 지력 필요 조건을 올려야 사용가능

     

     

     

    케일리드 지역 진입

    지도 위치이동

     

    월은은 우선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는 림그레이브 지역에서 상당히 이동해야 갈 수 있는 케일리드란 지역에 존재합니다. 어느 정도 레벨을 올려야만 안전할 수 있는 지역이지요. 하지만 오픈월드라는 특성 때문인지, 극초반에 이동자체는 가능합니다. 그 점을 이용해 극초반부터 월은을 입수하는 것이 주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처음 하는 플레이어 혹은 빨리 케일리드 지역으로 가고 싶은 플레이어는 이하 전송문을 통해 케일리드로 진입하셔도 좋습니다.  전송문이 아니더라도 림그레이브랑 이어진 길을 통해 쭉 움직여도 게르 갱도까지 갈 수 있습니다.

     

    위치는 제 3마리카 교회 위 강변 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명도 월은 입수 위치

    ✔️ 장점 : 초반에 입수할 수는 있음 

     

    가는 길 까먹음몬스터 뒤

     

    게르 성채 북쪽 축복에서 시작합니다. 

     

     

    이랴갱도

     

    벽에 머리를 대고 있는 저 몬스터 쪽으로 지나가면 병사 두 명이 지키고 있는 게르 갱도로 갈 수 있습니다. 지도에도 표현되있지만 해당 위치에서 명도 월은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잡는게 어렵지는 않음습득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 말한 것처럼, 월은은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처음부터 먹기 어려운 무기입니다. 이 공략처럼 공략같은 것의 도움을 받아야 입수가 가능하죠.

     

    월은은 우선 극초반부터도 갈 수 있는 케일리드에 있지만, 케일리드는 사실 이동만 가능하지 저렙이 활동할 곳은 아닙니다. 또한 이 용암토룡이 월은을 입수하기 위한 최대의 장애물입니다. 던전 자체는 탐험할 것도 딱히 없습니다.

     

     

     

    용암 토룡 공략

    분명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공략하기는 대단히 어렵습니다. 용암토룡을 처리하는 방법은 몇 가지 있는데요.

     

     

     

    1. 피지컬

    2. 멀티플레이 도움 청하기

    3. 레벨 올리고 장비 갖춰서 오기

     

     

    1. 피지컬

    피지컬은 말 그대로 딱히 준비된 것이 없어도 몸으로 부딪혀서 딜을 쑤셔 넣는 겁니다. 기존 소울류 유저에게나 가능한 사항입니다. 그런 경우 무사 같이 출혈 성능이 있는 타도를 시작템으로 드는 것도 좋습니다.

     

     

    2. 멀티플레이 도움을 요청합니다.

     

    엘든 링 - 초보자 멀티 플레이, pvp 하는 방법, 친구와 협력, 타 유저 침입, 구원

    엘든 링의 인기가 상당하여 엘든 링을 통해 프롬 소프트웨어의 소울류 게임에 입문하시는 분이 많은데, 친구와 함께 이 다크 판타지 세상을 탐험하거나, 보스를 클리어하는 데 도움을 받는 방법

    ockzun.tistory.com

     

    멀티 플레이 방식을 잘 모르는 초보자 분들은 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친구와 함께 혹은 도움을 주려고 하는 타 유저의 힘을 빌어 처치합시다.

     

    3. 레벨 올리고 장비 갖춰서 오기 (엘든 링 초반 최적화)

    대부분의 경우는 이 방법으로 어떻게 해서든 해보려고 할 겁니다. 저는 이 방법을 선택할 당신을 위해 이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엘든 링 - 초반부터 끝까지 쓰는 추천 전회, 피의 참격 획득 공략

    저는 소울류 라이트 유저지만 근접 공격을 대단히 선호합니다. 다크 소울1,2,3 회차의 대부분은 근접으로 클리어했고 각 게임마다 15회차 정도씩은 플레이했던 것 같네요. 여기엔 없는 플스 독점

    ockzun.tistory.com

     

    1.03패치로 인해 자해 데미지가 조금 더 강하게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다만 못깰 것은 아니고, 강화를 한 두단계 더 하거나, 생명력을 조금만 더 올려주신다면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체력 회복 성배병을 조금 더 모아도 될 듯하니 유념해주세요.

     

     


     

     

    그리고 장비는 방랑기사 셋을 추천합니다. 태생이 무엇이든 방어구에 불만이 있다면 원탁과 엘레의 교회에 있는 상인이 방어구들을 판매하기 때문에 준비해 주세요. 갑옷은 그렇다쳐도 방패만큼은 100%물리컷 방패로 바꾸심이 좋습니다. 방패에 전회가 없거나 떼어내면 금상첨화입니다.

     

    위의 피의 참격 전회를 무기에 바르고 레벨업을 모조리 생명력에, 그리고 들고 있는 무기를 적정량 강화시키면 용암토룡을 잡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강화템단석

     

    림그레이브 갱도와 몬 갱도에서 단석을 여럿 먹을 수 있고, 레벨업 하기 위한 경험치를 모을 수 있습니다.

     

     

    단석 입수석상파괴

     

    지도 상의 위치로 가시면 왠 석상의 갈라진 틈에서 빛이 나는데 근처에 있는 괴물들을 데리고 와서 공격하게 하면 석상이 파괴됩니다.

     

     

     

    잘했다단석 먹을거야

     

    단석 1 다섯 개와 단석 2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림그레이브 갱도에서 단석 1을 9개까지 파밍할 수 있고 몬 갱도도 한번씩 파밍하시고 이곳에서 단석을 회수하시면 +3강이 될겁니다. 회수를 덜 했거나 모자랐다면 잡몹으로도 파밍이 되긴 합니다.

     

     

    가다보면 나옴

     

    단석 2가 하나만 더 있으면 +4를 만들 수 있으니 위 지도 위치 길 위에 떨어져 있는 단석 2를 파밍하세요.  

     

    출신에 따라 달라지지만 어느정도 소울류에 익숙한 유저라면 20~30레벨 대 단석 무기강화 3~6 , 소울류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30 ~ 40 레벨 단석 무기강화 4 ~10 대에 용암토룡을 처치하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캐릭 하나를 만들고 저렙 상태에서 공략했을 때 스펙입니다.

     

    공략별거 업슴
    별거 없음

     

    기본 스텟에 방패를 쓰기위하여 근력 2를 올려주고 나머지를 생명력에 올인했습니다.

     

    피의 참격은 레인지가 대단히 길기 때문에, 용암토룡의 용암돌진? 용암쏘면서 돌진하는 기술을 비교적 여유롭게 뒤로 돌아 피해서 공략해줄 수 있습니다. 머리에 데미지가 더 잘 들어가지만 머리 노리다가 돌진에 훅갈 수 있습니다. 저도 훅갔습니다. 조심해주세요.

     

    기사의 기본 방패도 100프로 물리 컷이지만, 저는 제가 애용하는 중형 방패인 놋쇠 방패를 챙겼습니다. 이 방패는 이 방패를 들고 있는 잡몹들을 잡으면 확률적으로 입수 가능합니다. 전회가 없는 방패라 피의 참격을 사용하기 편합니다.

     

     

    가까운 곳
    전쟁 배움스킬 없애기

     

    놋쇠방패같이 전회없는 방패를 못 구하셨다면 전쟁 배움의 낡은 집에서 전투기술 없음 전회를 구매해 원탁에서 살 수 있는 히터 실드에 쓰셔도 됩니다.

     

     

    노파에게실드 사기
    실드에 전회 달기

     

    기본 방랑기사 방패는 패링이 있어 쓰기 어렵습니다. 이후 월은과 이 놋쇠방패를 끼어서 마검사 스타일로 운용가능하기도 합니다.

     

    풀강 시 빈약한 대형방패보다 가드 강도가 높을 정도고 노강일 때도 높은 경우가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방랑기사 기본 스텟에서도 근력을 2 올려줘야 하는 단점도 있긴 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구하기가 쉽단 거죠.

     

     

    공략

     

    제가 저 스펙으로 용암토룡을 공략하는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참조만 해주세요. 저보다 더 소울류 게임을 잘하시는 분은 노렙업에 노강으로도 깨시겠지만 저는 라이트 유저라 그런지 그렇게는 안되겠더군요.

     

     

     

    저는 잠깐 파밍하고 바로 가는 바람에 영체가 늑대만 있어가지고 방해되서 안썼지만 좋은 영체를 구하신 분은 쓰시면 훨씬 편할 겁니다.

     

     

     

     

     

    엘든 링 - 초보자 멀기트 잡기

     

     

    동일한 스펙으로 멀기트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해파리 영체 귀염둥이 클라라를 불러서 가드 올리고 방어만 굳히다가 시간 날때마다 피의 참격만 날리면 멀기트도 끔살입니다. 물론 체력이나 지구력이나 너무 낮아 잘못하면 훅가니 조심하세요.

     

    영상은 못 찍었지만 이 스펙으로도 고드릭을 공략할 수 있네요. 물론 저처럼 회차를 거듭했거나 패턴에 익숙해진 사람에게나 가능한 일 같지만요. 역시 피의 참격은 사기입니다.

     

     


     

     

    명도 월은 운용 상세 설명

    ✔️ 장점 : 상황에 따라 빠르고 강력한 맞춤 전기 사용 

    월은 사용
    가로베기세로 베기

     

    납도자세에 이은 발도로 푸른 검기를 발출합니다. 횡베기인 약전기는 좌우 넓은 범위를 커버하지만 강 전기에 비하면 딜이 약간 낮습니다. 종베기인 강전기는 좌우는 커버를 못하지만 멀리 있는 상대까지 닿을 만큼 길게 종심으로 커버합니다.

     

    다수의 잡몹에게는 근거리 횡베기를, 보스에게는 원거리 종베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납도하기까지 은근히 선딜이 있지만 납도한 이후부터 검기를 발출하는 속도는 순식간입니다.

     

    대미지가 강력한 것에 비하면 FP도 생각보단 적게 들고 비주얼도 훌륭합니다. 마법사고 뭐고 간에 그냥 검기만 날리다가 끝나기도 하며 밤불검이나 시산혈하 같이 전기가 길게 이어지는 부류가 아닌 단타 형식이라 치고 빠지기가 가능합니다. 영체가 맞고 있는동안 초 폭딜은 못해도, 괜찮은 폭딜 이후 안전한 후퇴가 가능하죠. 

     

    고회차로 갈 수록 안전함이 부각되는 전기입니다.

     

     

    ✔️ 장점 : 유사시, 마법사 전환, 쌍도 극딜용 전환에 매끄러움

    응 마법 쓸래마법 셈
    같이 쓰기 좋음

     

    월은의 강력한 전기를 활용하기 위해서, 지력을 높이게 되는대 당연한 수순으로 많은 종류의 마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운석지팡이처럼 강화가 필요없는 지팡이나 기타 지팡이를 착용해서 유사시에는 원거리에서 마술만 쏴댈 수 있습니다.

     

     

    마법(물리)물리(마법)
    쌍도

     

    급할 때, 딜 타이밍 등 양 손에 도를 들어서 강렬한 추가 출혈데미지를 줄 수 있는 쌍도 빌드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1회차에서는 좌수에 월은과 비슷하게 지력 보정이 되는 운철도를 장착해 주기도 합니다.

     

    운철도의 지력보정이 조금 낮기 때문에 2회차신 분들은 아무래도 월은 두자루를 사용하심이 좋겠죠. 쓰임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이거면 됨

     

    다 필요없고 전기만 활용하시겠다는 분을 위해서 좌수에는 방패를 들 수 있습니다. 이 놋쇠방패는 중형이면서 풀강시 빈약한 대형방패보다도 괜찮은 가드강도를 가집니다. 근력을 16까지 올려야 하지만, 방랑기사라면 2만 근력에 투자하면 됩니다. 

     

    물론 이 방패가 아니라 더 좋은 중형방패, 대형방패를 드실 수 있지만 그만큼 지력이나 정신력을 희생해야 할 겁니다. 이 방패는 특히 전회가 없어서 전기를 쓰기 편리하다는 것과 입수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죠.

     

     

     

    ✔️ 장점 : 강인도 감쇄력이 높아 대단히 안전한 편

     

    감쇄력 높음

     

    정말 어지간한 보스급, 대형들도 그로기를 시키기 수월합니다. 그냥 중거리에서 전기만 열심히 날리다가 끝난 적도 많죠. 이 말인 즉 공격찬스 극대화, 안정성 극대화를 노리기 수월하단 것입니다.

     

    그로기를 시킴으로 쌍도로 스위칭해 극딜을 하고, 전기 사용간의 약간의 위험을 그로기가 메워주는 방식이죠. 

     

     

    ✔️ 장점 : 강렬한 추가 출혈 데미지

     

    쌍도로 갈아대든, 전기를 쓰던 어느 순간 출혈딜로 보스의 피 상당량이 빠져나갑니다. 도, 카타나류의 큰 장점 중 하나죠. 극한의 출혈빌드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잘 터져줍니다. 특히 1회차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장점 : 능력치 보정이 준수한 편

     

    월은 셈 ㅎ

     

    과거 프롬의 작품들은 이런 형태의 무기들에 능력치 보정이 인색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엔 다릅니다. 정말 초근접전을 후순위로 돌리고 전기와 마술, 기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게끔 만든 티가 여기저기 보여요.

     

    월은 또한 해당됩니다. 풀강시 지력 보정이 B인 것도 그렇지만 기량 보정도 B가 되서 물리,마력 데미지를 더 강하게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장점 : 빠르게 강화가 가능

     

     

    이 점은 제가 올린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초반 빠르게 월은을 입수하고 필드에서 단석들을 주워 데미지를 급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단점 : 스위칭, 대방패 사용이 어려움 등 안정성에 문제 

     

    아무래도 욕심을 부려 장비한 것이 많아지다보면 급할 때 잘못 스위칭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방어해야 할 때 쌍도를 들고 극딜 때 방패를 들어버리는 등, 사람 마음대로 되지 않죠.

     

    또한 1회차 같은 경우는 대방패를 들 근력이 부족합니다. 생명력, 정신력, 지구력, 지력, 등 바쁘게 올릴 것도 많은데 근력에 투자하기가 아쉽죠. 그래서 방어력 면에서는 조금 위험한 면도 보입니다.

     

    ❌ 단점 : 초반 지력 필요 조건을 올려야 사용가능

     

    필요 요구치가 무려 지력 23 기량 18입니다. 그 어떤 캐릭터들도 초반에 다른 능력치를 포기한 채 지력만 올려야 사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요구치를 맞춰서 처음 써보면 그렇게 쎈거 같지가 않습니다.

     

    생명력은 여전히 낮고 지구력도 낮고 정신력도 낮아서 전기는 몇 번 쓰지도 못하죠. 그렇기 때문에 위에 올려둔 것처럼 빠르게 강화를 시킬 필요성도 존재합니다.

     

     

    추천 스텟

     

    ✔️ 생명력 : 1회차 기준 40 ~ 50 (최우선)

     

    ✔️ 정신력 : 1회차 기준 20~30 (후순위)

     

    ✔️ 지구력 : 1회차 기준 30 ~ 40 (우선)

     

    ✔️ 근력 : 방패 사용시 지력, 정신력 스텟 대신 요구치만큼 업 (최후순위)

     

    ✔️ 기량 : 더 이상 올릴 스텟이 애매하다면 업 (최후순위)

     

    ✔️ 지력 : 생명력, 지구력, 정신력 올리고 남은 거 지력 올인 (후순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