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 초보자 멀티 플레이, pvp 하는 방법, 친구와 협력, 타 유저 침입, 구원

초보자

 

엘든 링을 통해 프롬 소프트웨어의 소울류 게임에 입문하시는 분이 많은데, 친구와 함께 탐험하거나, 보스를 클리어 도움받는 방법을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대부분의 멀티플레이 아이템을 설명합니다. 초보자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게임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멀티 플레이 아이템 11종

    멀티템

     

    기본적인 멀티 플레이 아이템은 이상 11개입니다. 이외에 멀티플레이에 도움되는 아이템들이 있기는 하지만, 일단 이것들의 사용법을 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 기본 숙지 사항

    1. 사인(Sign)

     

    기본적으로 모든 소울류와 엘든 링의 멀티플레이는 평행세계와 같습니다. 세계는 같지만 그 차원이 다른, 혹은 위상이 다른 같은 세상을 탐험하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멀티플레이 방식이 타 게임과 비교해 굉장히 기이한데, Sign(사인)을 통하여 다른 평행 세계의 사람에게 협력, 침입, 지원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냥 사인이라고도 하지만 정확하게는 소환 사인. 즉 타 세계의 플레이어를 자신의 세계로 부르는 표식입니다.

     

    이미지 사인

     

    이전 다크 소울 시리즈는 이 사인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했습니다. 보스 방 앞에 가보면 이 사인들이 여러가지 색깔로 바닥에 즐비했던 적도 있었고, 유저끼리 정한 pvp장에 가보면 게임이 발매된 지 벌써 5년이 지난 다크소울 3도 최근까지 활발하게 pvp가 벌어졌었죠. 

     

    엘든 링으로 변한 세상에도 이 사인은 어쨌든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이 사인이 곧 협력이고, PVP입니다.

     

     

    2. 소환된 플레이어와의 레벨 격차

    갈고리를 부르는

     

    해당 손가락 약을 사용했을 때 자신과 비슷한 레벨 대의 유저가 남긴 사인만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높은 레벨이라면 아무 사인도 안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암호를 남기는 경우에는 레벨 상관없이 사인을 볼 수 있습니다. 

     

    무기의 강화단계에 따라 매칭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보정이 되는 것인데 대단히 불리한 매칭일수도 유리한 매칭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아직 수치가 명확하게 파악되지 않았으니, 협력은 상관없지만 적대 PVP를 할 적엔 주의하세요.

     

     

    멀티플레이 변경점

    1. 사인 저장소의 등장

    사인을 모으는곳죽은 이유가 아님

     

    맵을 탐험하다 보면 이런 석상 같은 것이 여기저기 서 있는데, 상호작용을 해도, 뜻 모를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나 영어의 Sign이 한국어로 사인이라고 표현되니 더욱 더 헷갈리기만 합니다.

     

    사인 저장소 = 소환 사인 집합소

     

    엘든 링이 오픈월드가 되면서 이전 다크소울 시리즈 처럼 선형적인 구조의 맵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뻔하면 뻔하게 침입하고 협력하는 구조가 이루어질 수 없을만큼 맵이 거대해졌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멀티플레이를 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원없이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일정 범위의 맵 안 멀티플레이 희망자의 사인을 집합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협력이든 침입이든 뭐든, 이 사인 저장소에 가 보면 여러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 사인 저장소를 한번 유효화 시키면 해당 사인 저장소가 관장하는 맵에서는 사인 저장소를 다시 건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진행하면 할수록 또 다른 사인 저장소를 만나고 유효화 시키실 텐데, 해당 맵으로 가면 그쪽 사인 저장소에 멀티플레이가 활성화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2. 사라진 서약

    서약 시스템이 사라지고 훨씬 더 간편한 멀티플레이가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특정 신에게 서약하고 해당 신의 아이템을 먹기 위해서 멀티플레이에 진심으로 뛰어든 사람도 많았는데, 이제는 그냥 필드 아이템이나 npc로부터 받은 아이템을 토대로 쉽게 협력과 침입이 가능해졌습니다.

     

     

    3. 조금 더 편하게 친구와 협력

    비밀친구친구 부르기

     

    이전 시리즈들은 콕 찝어서 누군가와 협력하거나 전투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만 이번 작은 암호를 설정할 수 있어 암호가 걸린 사람들끼리만 매칭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다만 암호를 설정한다고 해서, 침입과 침입자 사냥꾼같은 경우까지는 막지 않는다고 하니 유념해주세요.


    경우 1 암호를 걸고 친구와 던전을 돌지만(전투를 했지만), 침입자가 찾아왔다.

    경우 2 푸른 비문자 반지를 통해 온 침입자 사냥꾼이 암호를 걸었는데도 도와주러 왔다.


    암호를 건 사인과 걸지 않은 사인은 사인의 형태가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구(기타 협력자 플레이어)와 협력하기

    타 유저와 협력할 때 도움을 바라는 유저는 호스트, 즉 손가락의 주인이 됩니다. 이 손가락의 주인이 죽으면 타 세계에서 불려온 협력 친구들은 자동으로 퇴출됩니다.

     

    협력 플레이를 할 때 쓰는 아이템이 3개가 있습니다.

     

    1.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 약

    사람 불러

     

    평소에는 보이지 않는 사인을 보게 해주는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 약' -  당신의 주변에 있는 사인을 탐색해서 보여줍니다. 이 때 암호를 걸었다면 암호가 동일한 유저의 사인만 보이게 됩니다. 

     

     

     

    2. 빛 바랜 자의 갈고리 손가락

    도와주는 템

     

    타 유저를 도와주기 위하여 있는 위치에 즉각 사인을 새기고 그 사인을 통해 불리면 해당 유저의 세상으로 가 에어리어 보스 클리어까지 협력을 합니다. 

     

     

     

    3. 작은 금 우상

    원격으로 부르기

     

    2번의 갈고리 손가락이 자신이 있는 바로 그 자리에 사인을 새긴다면, 작은 금 우상은 자신이 유효화 시킨 사인 저장소로 원격으로 사인을 전송시켜놓는 겁니다. 비교적 멀리 있긴해도 같은 사인 저장소 권역이면 보내둘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입수 위치

    먹어야 함금 우상

     

    게임 시작하자마자 정해진 길을 통해서 나오다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금 우상은 첫 던전에서 나오자마자 만나는 백면 바레의 오른편에 황금색으로 빛나고 있으니 획득해 주세요.

     

     

    주의점 

    도움을 바라는 호스트는 도움을 바라는 장소 근처 사인 저장소에 가서 모여진 사인 중에 골라 소환해서 도움을 바라면 됩니다. 사인 저장소에 가지 않아도 사인이 있을 순 있지만, 오픈월드 특성상 그 사인을 찾는 것은 사전에 친구와 정해놓지 않은 이상 너무 어려울 것입니다.

     

     


     

     

    친구(타 유저)와 적대 플레이

    협력 플레이와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단지 목적이 다를 뿐이죠.

    싸우기도 함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약 - 협력과 동일하게 사인을 보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적대 플레이

     

    투사의 갈고리 손가락 - 타 유저와 싸우기 위한 사인을 새깁니다. 목표는 호스트입니다.

     

     

    원격 적대

     

    작은 붉은 우상 - 협력의 금 우상과 같이 원격으로 적대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한 사인을 사인 저장소로 보냅니다.

     

     

     

    입수 위치

    수상한 콜로세움우상 맛

     

    왠 콜로세움같은 곳 입구에 존재합니다. 

     

     

    침입 플레이

    침입전1회용
    무제한

     

    침입은 조금 독특한 시스템입니다. 기존의 암령이라고도 불리는 시스템인데, 사인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우상이나 갈고리 손가락 처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피 묻은 손가락, 배율의 손가락이 있고 1회용 아이템 문드러진 피손가락도 있습니다. 

     

    협력, 적대보다 무제한 아이템이 입수 시간대가 매우 늦는 편입니다.

     

    사용하면 근처 맵안에 있는 비슷한 레벨 대의 유저의 세계로 침입하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 코옵을 하고 있는 플레이어, 즉 아군 플레이어를 불러내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만 침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침입해가는 유저는 자신 혼자, 침입을 받은 유저는 자신과 자신을 돕는 아군 하나 해서 둘이 되며 1:2로 싸우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전 시리즈에서 갑자기 나타나 솔로 플레이를 방해하는 암령들에 대해 원성이 높았는데, 원성이 높은 만큼 이 암령 시스템을 좋아하는 유저도 많아서 어쩌지 못하고 결국 1:2의 시스템으로 만들어버린 듯 합니다.

     

    침입을 들어가면 무조건 1:2의 상황이며 1:3인 경우도 매우매우 많습니다. 저만 해도 1:3으로 아무것도 못하고 죽은 적이 있네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율의 손가락과 피 묻은 손가락의 차이점은 이름만 달라질 뿐이고 성능은 동일합니다. 그저 진영을 나타내는 정도를 의미하는 것이고, 현재로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문드러진 피손가락은 1회성 침입 아이템이니, 백면 바레의 퀘스트나 화산관 퀘스트를 통해, 무한으로 사용가능한 피 묻은 손가락과 배율의 손가락을 획득합시다.

     

    침입근접가능

     

    침입을 하고 아이템창을 보다보면 이상한 붉은 손가락 아이템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 세계의 주인과 멀리 떨어질 때마다 조금 더 근접한 장소로 이동하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길을 헤맸다면 이것을 써서 가까이 이동하세요.

     

     

     

    룬의 호우

     

    침입하여 세계의 주인을 쓰러뜨린다면 룬의 호와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약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룬의 호 파밍은 협력으로 보스 돕기나 적대와 침입으로 세계의 주인 쓰러뜨리기로 손쉽게 파밍 가능합니다.

     

     

     

    백면 바레의 퀘스트 - 포스팅 연결

    색단석

    위 연결 포스팅에 피 묻은 손가락 관련 퀘스트가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피 묻은 손가락이 아니어도 밑의 배율의 손가락이나 1회용 아이템인 문드러진 손가락으로도 침입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모그의 거대한 룬 입수 - 포스팅 연결

     

    엘든 링 - 거대한 룬 사용법, 입수, 위치, 신수탑 공략

    거대한 룬 사용법 거대한 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이 존재합니다. 해당 과정을 따르지 않을 경우 초회차 유저는 거대한 룬의 존재조차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몇 회차씩 플레이하

    ockzun.tistory.com

    무한으로 침입하게 해주는 아이템 '피 묻은 손가락 퀘스트' 끝에 보스가 이 침입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거대한 룬을 줍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배율의 손가락

    지도 위치화산관 타니아

     

    배율의 손가락은 이렇게 로딩하던 도중 나오는 2인조인데요, 화산관이라는 지역에서 만나고, 만나는 것에 어려움도 없습니다. 만나서 협조하겠다고 하면 배율의 손가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산관으로 가는 방법은 이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화산관 가기

     

    더 늘리기

     

    주의점 - 솔로 플레이를 하는 유저에게 침입이 불가능합니다. 2인 이상의 협력 상태로 이루어진 이들에게만 침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롱자의 혀같은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한 사람은 솔로 플레이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 플레이어에게 침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1:1로 침입을 당한다는 것이죠. 이런 특정 아이템을 쓴 유저가 아니라면 1:2, 1:3이라는 불리한 상황이 되기 때문에 침입에 주의 해주세요.

     

     

    구원 가기

    지원가는법비문자 반지

     

    침입을 당한 경우 푸른 비문자 반지를 사용했다면 침입당한 세상으로 구원을 가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침입자가 활동하기 어려워지고 원하는 사람에게 갈 가능성도 낮아진 이상 자주 활용하긴 어렵겠습니다.

     

    예시 : 친구를 불러내서 던전을 탐험하다가 침입자가 들어왔는데 친구가 죽었다. 이미 비문자 반지를 활성화시켜놓았기 때문에, 그것을 도우러 침입자 사냥꾼이 나타났다. 친구가 안죽었으면 1:3도 가능했을텐데

     

     

    멀티플레이 해제, 퇴장

    치고 빠지기

     

    멀티플레이로 부른 사람이 잠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나 침입, 적대로 들어간 경우에도 나오고 싶을 땐 손가락 끊기를 사용하여 나와 줍시다.

     

     

    마치며

    난전

     

    구원자 - 침입자 2 - 손가락의 주인

     

    다크 소울 시리즈의 수명을 어마어마하게 연장시켜줬던 것이자 나름의 묘미가 있던 것이 pvp입니다. 이 pvp를 하다보면 정말 별 경우가 다 생기는데요. 참여를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구경을 하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재미있음

     

    자신이 소울류에 익숙해졌다면 초보나 타인의 보스 트라이를 도우러 협력자로써 사인을 남겨보세요. 은근히 전우애도 생기고 재미있답니다. 처음보는 사람들끼리 이러고 있는 것도 웃기지 않나요?

     

    회차를 돌 필요 없이 보스를 다시 한번 잡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도움 주러 온 사람들

     

    손가락약을 쓰고 사인을 바라보다보면, 순식간에 등장했다가 순식간에 사라지고를 반복합니다. 아마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사인을 남기고 있다는 뜻이겠죠. 물론 서버 문제일 수 있지만, 엘든링을 즐기기 위한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탐험할 거리도 많고 할 것도 많은 게임이지만, 그저 pve만이 아니라도 오래 게임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이 참 기껍기 그지 없습니다.

     

    멀티 플레이라는 요소도 잘 활용하면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으니 본 포스팅을 보시고 참고하여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