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트 던전 2 - 광대 회고의 성소 과거 2막, 4막 음표 공략

광대

 

게임 다키스트 던전2 광대 회고의 성소 2막 4막 공략입니다. 본 포스팅은 얼리억세스 출시 직후의 것이었으나 정식 출시 직후 변경점을 수정 최신화했습니다. 4막 클리어 시 피날레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2막

광대 2막 공략

 

사진은 얼리억세스 때의 것이나 크게 현재와 다르지 않습니다.

 

바이올린 연주자의 선공에 맞서 올바른 연주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광대는 기본적으로 다음 절, 후렴, 간주 세개의 스킬을 사용하며 이후 독주와, 대단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주자 토큰 표시창에 무엇을 연주했는지 표시되니 확인하시고 하면 됩니다.

 

연주자 공격 - 다음 절 ▶ 광대 반격 후렴

연주자 공격 - 후렴 ▶ 광대 반격 다음 절

연주자 공격 - 쉼표 ▶ 광대 반격 간주

연주자 공격 - 실수 ▶ 광대 반격 독주

연주자 공격 - 독주 ▶ 광대 반격 대단원

 


 

4막

 

간단히 말해서 대칭 입니다. 데칼코마니라고 하죠.

 

 

 

첫 전투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사진은 얼리엑서스 때이나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광대는 네 개의 기술을 가집니다.

 

광대를 앞으로 1 전진시키고 스트레스 1을 받는 크레센도

광대를 뒤로 1 후퇴시키고 스트레스 1을 받는 디미누엔도

음표를 낮은 길이에서 높은 길이(박자) 순으로 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2 받는 노타 캄비아타

음표들을 전부 제 위치에 만족시키면 활성화되는 멜로디

 

광대를 제외한 나머지 음표를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찍어낸 그림을 보듯 대칭되게 하시면 됩니다. 

음표 꼬리 방향이 다르긴 하지만요.

 

광대는 해당 위치에 있는 반대편 음표와 일치합니다. 즉 당연히 만족되는 존재니 무시해도 됩니다.

 

 

올바른 위치에 적합한 음표가 존재할 경우 얼리억세스때와는 달리 조율됨 토큰이 등장합니다.

모든 음표들이 조율됨 토큰을 띄우면 멜로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4막은 적은 움직임과 턴 소모, 최소한의 스트레스 축적으로 자리를 이동시키고 변화시키는 것이 중점입니다.

 

노타 캄비아타의 경우 변화가 일정합니다.

낮은 음표에서 높은 음표로 변화하기 때문에 차분히 생각해보시면 최적의 위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2씩 쌓이다 보니, 최대 10 스트레스 수치에 쉽게 근접합니다.

스트레스 수치가 가득 찰 경우 실패하고 다시 성소를 도전하셔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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